貿易通商情報

2016년 일본 히트상품 베스트30 (2)

登録日:16-11-30 08:00  照会:6,229
6위 스윗데이즈 유산균초콜릿

달콤한 초콜릿과 정작 작용이 있는 유산균, 두 요소가 합쳐진 상품이 롯데의 ‘스윗데이즈 유산균 초콜릿’이다. 10개월 만에 2,000만 개 이상의 상품을 출하했으며 초콜릿 소비가 줄어드는 여름에도 인기는 계속되었다. 초콜릿에 건강을 생각하는 유산균을 넣은 것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했다. 롯데는 제약회사 및 대학교 연구소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제품 속의 유산균이 위액을 통해도 기존 식품들보다 100배의 생존력을 보인다는 것을 증명했다.

7위 신형 세레나

차량 카메라로 차선이나 앞 자동차를 인식하고 커브에서도 자동차가 자동으로 핸들을 꺾는 자동운전은 지금까지 고가의 수입 자동차에서만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닛산자동차의 신형 ‘세레나’는 200만 엔대의 보급가격의 미니밴에 자동운전 기능을 탑재했다. 8월 발매 이후 1개월 만에 달성한 2만 대 이상의 수주 중, 자동운전기술을 탑재한 ‘프로파일럿’ 모델이 70% 이상을 차지했다.

8위 레노아 본격탈취

땀 냄새나 악취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스멜 하라시먼트(Smell Harassment)’가 주목받으면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탈취상품이 인기를 얻었다. 그중에서도 섬유유연제 레노아의 ‘본격탈취’는 10년에 거친 연구를 통해 악취를 화학적으로 중화하는 성분을 배합하였다. 캡슐에 들어있는 탈취성분이 착용 중에도 의류가 마찰함에 따라 작용하여 장시간 향기를 지속한다.

9위 쿠션파운데이션

액체 파운데이션이 스펀지에 스며들어있는 용기에 들어가 있어 전용 퍼프를 사용해서 가볍게 바를 수 있다. 한국의 고급화장품 브랜드 ‘IOPE’가 2012년 통신판매를 시작하면서 조금씩 화제가 되었다. 이후 한국 브랜드 ‘미샤’가 1년 만에 150만개를 출하하면서 인기가 더해졌다. 11월에는 ‘시세이도’도 쿠션파운데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10위 그린 스무디

올해 편의점발 히트상품의 선두주자는 채소나 과일 등을 섞은 ‘그린 스무디’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미용과 건강 유지에 효과적인 ‘그린 스무디’는 몇 년 전부터 건강 지향적인 여성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었다. 그러한 ‘그린 스무디’를 편의점에서 판매하면서 간단히 건강 음료를 먹을 수 있다는 점을 무기로 편의점 ‘로손’에서 5월부터 8월까지 6,300만 개의 매출을 달성했다.

닛케이트렌디 2016년 12월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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