貿易通商情報

2016년 일본 히트상품 베스트30 (3)

登録日:16-12-01 08:00  照会:6,197
11위 스로기 ZERO FEEL (スロギZERO FEEL)

몇 년 전부터 ‘노와이어브라’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스로기 ZERO FEEL’은 몸에 따라서 수축되는 섬유를 사용하고 무봉제로 제작하여 편안한 착용감으로 인기를 얻었다. 제품의 컬러와 사이즈도 다양하여 9개월 동안 67만장을 판매하고 전년대비 530%의 매출을 올렸다.

12위 잘자, 로저

책이 잘 팔리지 않는 요즘, 반년 만에 발행 부수 75만 부를 넘긴 동화책. 동화책이지만 주인공이 귀엽지도 않고 내용도 단조롭다. 스위스의 원작자는 심리학과 행동과학의 지식으로 독자들이 쉽게 잠들게 하지 위해 ‘잘자, 로저’를 만들었다. 실제로 책을 보다가 금방 잠들었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동화책으로는 이례적으로 출판 1달 만에 30만 부 판매를 돌파했다.

13위 비밀의 코코타마

완구회사 ‘반다이’가 출시한 ‘견습신 비밀의 코코타마’의 인형 하우스가 인기를 끌었다. TV 애니메이션 내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실제 상품을 만화 속에 등장시키는 마케팅 방법으로 메인 상품인 ‘커다란 오오타마 하우스’는 여아완구 판매액 1위로 등극했다.

14위 더 차항

작년 8월 발매 이후 반년 만에 냉동볶음밥 매출액 1위로 올라선 것이 아지노모토의 ‘더 차항’이다. 냉동볶음밥 업계에서 드문 대 히트를 이룬 것은 진한 맛과 양이다. 다른 제품들보다 진한 향기와 맛을 첨가하여 빨리 먹고 싶은 맛을 만들었다. 또한 일반 냉동볶음밥보다 약 25% 많은 600g으로 증량하여 20~30대 남성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었다.

15위 VR

올 해 부터는 현실 같이 사실적인 VR(가상현실)을 가정에서도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플레이스테이션 VR(PSVR)’의 선행예약은 금세 종료되었고 10월 13일 제품 발매일에는 판매점에 긴 줄을 선 인파로 순식간에 판매가 종료되었다. 인기의 이유는 적당한 가격과 소프트웨어의 풍부함이다. 한 대에 4만엔 정도의 가격으로 별도의 장치가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닛케이트렌디 2016년 12월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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