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貿易経済情報 TRADE & ECONOMIC INFORMATION

야후, ZOZO를 산하에. 주식공개매수 최종조정

작성일 : 19-09-13 08:00
조회 : 114
야후, ZOZO를 산하에. 주식공개매수 최종조정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인터넷 업계에서 큰 움직임이 나타났다. 야후가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통신판매 사이트를 운영하는 ZOZO에 대해서 TOB(주식공개매수)을 실시해, 산하에 넣을 방향으로 최종조정을 진행시키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ZOZO의 마에자와 유사쿠(前澤友作) 사장도 이에 찬동해 보유한 주식을 매각할 의향이다.

관계자에 의하면 대기업 통신사 소프트뱅크의 자회사인 야후는, ZOZO의 주식의 과반수를 취득해 산하에 넣는 것을 목표로, 가까운 시일 내에 TOB를 실시할 방향으로 최종적인 조정을 진행시키고 있다.

ZOZO의 창업자이자 약 35%의 주식을 갖고 마에자와 유사쿠 사장도 TOB에 동참하고 주식을 매각할 의향이라고 하며, 야후의 취득금액은 수천억 엔 규모로 보인다.

야후는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다루고 있지만, 벼룩시장 애플리케이션 Mercari가 아마존이나 라쿠텐에 가세해 급성장하는 등, 어려운 경쟁의 속에 있다. 이 때문에 연간 구매자가 800만 명이 넘는 ZOZO을 거느림으로써 고객을 확대하고 그 물류망도 살리고 싶은 생각일 것으로 생각된다.

ZOZO로서도 야후와의 제휴에 의해서 고객을 한층 더 늘리고 싶은 생각으로, 양 회사는 향후 IT기술을 활용해 인터넷 통신판매나 캐시리스 결제, 포인트 환원 등, 폭넓은 분야에서 고객을 수중에 넣는 전략을 가속시킬 방침이다.

(중략)

이번에 야후는 ZOZO가 안고 있는 기반고객을 통해 가능성을 느꼈다고 볼 수 있다. 국내 2곳의 힘 있는 기업의 조합은 라이벌 기업의 전략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지만 치열해질 경쟁을 이용자에게 있어 안심하고 편리한 서비스로 연결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된다.

원문 출처 : https://www3.nhk.or.jp/news/html/20190912/k10012077641000.html?utm_int=all_side_ranking-access_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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