貿易通商情報

日식품 기업 하우스, 중국 카레 사업 진출 호조

登録日:16-08-26 08:00  照会:5,463

○ 하우스 식품은 카레라이스의 인지도가 없었던 1990년대부터 중국 판매를 시작함

- 2005년부터 중국에서의 카레 루 제조 및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 법인 설립 8년 만에 흑자 전환

- 중국 카레 제품의 매출은 지난해 약 35억 엔으로, 지난해 인수한 일본식 카레 체인점 ‘CoCo 이찌방야’의 중국 내 직영 점포 수익을 합하여 올 수익 총 65억 엔을 전망하고 있음

- 2030년 안에 일본 본사의 카레 관련 판매 규모를 중국 시장 매출이 초과할 것으로 전망

○ 다양한 제품군과 철저한 현지화가 성공 노하우

- 중국 각지 매장에서 연평균 2만 번의 시식회 및 중국 조미료인 팔각을 추가하여 소비자 접근성을 낮춤

- 중국의 독특한 판매 관습을 익히는 등 철저한 현지화 실시

○ 중국 내 카레 시장은 연평균 20% 이상의 지속적인 판매 증가가 예측됨

- 중국의경제 성장의 둔화가 이어지고 있으나, 카레 제품의 주요 구매층인 중산층은 계속 커지는 상황

- 하우스 식품은 경쟁기업인 에스비 식품이 2015년 중국 카레 사업을 철수한데 탄력을 받아 사업을 확장할 전망임

SankeiBiz16.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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